default_setNet1_2

HDC현산, 금호에 “양사 대표 대면협상” 역제안

기사승인 2020.08.09  11:49:42

공유
default_news_ad1

- "대표 만나 얘기하자"...재실사 협의 적극 나설 것 요청

   
▲ <사진=아시아나항공>

[현대경제신문 박은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금호산업에 양사 대표가 참석하는 대면협상을 제안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의 정상화와 세계적 항공사로의 도약을 위해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호산업에 원만한 거래종결을 위한 재실사 협의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다시 한번 요청했다고 9일 밝혔다.

금호산업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인수대금을 납부하지 않았고 이에 따라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매도인의 선행조건 충족의무가 여전히 이행되지 않았으므로 인수종결을 위해 인수상황의 재점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지금부터라도 인수인과 매도인이 서로 만나서 이에 대한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임을 거듭 밝히며, 금호산업의 입장 변화를 촉구했다.

이를 위해 양사 대표이사 간의 재실사를 위한 대면협상을 제안하며, 향후 원만하게 인수절차를 진행하고자 일정과 장소 등 협상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관해서는 금호산업의 제안을 최대한 받아들인다는 입장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효율적이고 투명한 협의를 통하여 인수거래를 종결하고자 하는 의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이 없다”며 “금호산업이 당사의 제안을 적극적인 자세로 받아들일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ey3132@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