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스타벅스 '럭키꾸러미', 뚜레쥬르 '떡하니 붙어라', 파리바게트 '수능선물', 허쉬 '수능 시즌 패키지'<사진=각사취합>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스타벅스 '럭키꾸러미', 뚜레쥬르 '떡하니 붙어라', 파리바게트 '수능선물', 허쉬 '수능 시즌 패키지'<사진=각사취합>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15일)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수능을 앞두고 식품업계도 수험생을 위한 마케팅에 분주한 모습이다.

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뚜레쥬르,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허쉬 등은 수험생과 가족 등을 겨냥한 시즌제품으로 수능 특수를 노리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지난 9일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수능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총 70여종으로 수험생에게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찹쌀떡, 수제엿 등 전통적인 제품부터 케이크, 초콜릿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네잎 클로버 모양의 초콜릿으로 행운 에너지를 가득 불어 넣어 주는 ‘행운 가득 럭키’가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행운을 담은 ‘럭키꾸러미’를 선보였다. ‘럭키꾸러미’는 수능시즌을 맞아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두뇌회전에 좋은 호두, 아몬드, 코코넛, 검은깨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전병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다크초콜릿, 팝콘처럼 행운이 터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은 국내산 옥수수로 만든 달콤한 캐러멜 팝콘 등으로 구성됐다.

파리바게뜨는 수험생의 합격을 응원하는 수능선물 40여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수험생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핫팩, 허브티 등을 함께 구성한 세트를 선보였다. 찹쌀떡, 쿠키, 너츠, 초콜릿볼과 핫팩을 함께 담은 ‘합격을부탁해’, 프리미엄 초콜릿, 너츠, 유자찰떡, 엿 등에 핫팩을 구성한 ‘열려라합격문’, 심신 안정에 좋은 허브티와 유자찰떡, 쿠키&초코 찰떡, 에너지바 등으로 구성한 ‘합격자신감’ 등이다.

초콜릿 전문기업 ‘허쉬’는 수능시즌을 맞아 시즌 한정 패키지를 출시했다.

허쉬의 수능 패키지는 ‘꽃길만 걷자’라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허쉬와 키세스를 다양한 구성으로 담아 허쉬 바 패키지 3종과 키세스 패키지 3종 등 총 6종으로 편의점, 마트 등에서 판매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