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 브랜드 이용 금액 20조 원 넘어서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 ONE’ 가입 회원이 29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신규 회원 중에는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약 70%를 차지했으며, 연령별로 보면 10대가 전체의 37%, 20대가 25% 순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했다.

VIP 회원의 71%가 10~30대 회원으로 포인트 적립과 사용, 각종 이벤트 참여 등 앱 사용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CJ ONE 포인트 적립·사용과 연계된 제휴 브랜드 이용 금액은 2021년에 비해 지난해 15% 증가했으며, 최근 5년간 누적 이용 금액도 20조원을 넘겼다.

CJ ONE은 지난 2010년 론칭했으며 CJ 브랜드를 포함한 30여 곳의 제휴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 가능하다.

CJ ONE은 최대 5%의 적립률, 엔터테인먼트, 쇼핑, 외식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과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J ONE은 오는 23일까지 신규 서비스인 '포인트 플러스' 선착순 1만 명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기영 CJ ONE 마케팅 파트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와 자체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30대 소비자들은 CJ ONE을 트렌디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다"며 "올 한 해도 MZ세대를 대표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도입과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