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에프알엘코리아, 국제 친환경 기준 'GRP' 획득

기사승인 2020.06.04  14:32:00

공유
default_news_ad1

- 글로벌 환경 가이드 라인서 우수 등급…“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에 적극 동참”

   
▲ 유니클로 친환경 실천 포스터 <사진=에프알엘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에프알엘코리아가 국내 스파(SPA)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제 친환경 기준 ‘GRP’ 우수등급(AA)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지알피는 플라스틱 저감과 해양생태계 보호 및 기후변화대응 등 지구 환경문제에 대한 글로벌 환경 가이드라인이다.

UN의 주요 환경 협약 및 정상회의 보고서를 기반으로 수립되었으며 전세계 300개 기업들을 분석한 후 발표한다.

에프알엘코리아는 패션 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및 친환경 활동을 인정받아 스파 브랜드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은 ‘지속가능성’을 패션업계만의 이슈가 아닌, 범세계적인 차원의 사회 아젠다로 지정해 비즈니스 전반적으로 친환경 정책을 도입하고 있다.

이에 진 생산 과정에서 물 사용량을 최대 99% 절감하는 테크놀로지를 개발했으며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3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패션업계 헌장’에도 서명했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85%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2019년 가을‧겨울 시즌부터 상품 패키지에 쓰이는 플라스틱 소재를 변경하고 있으며 일회용 쇼핑백 사용을 줄이기 위해 면 100%로 만든 ‘오리지널 에코 프렌들리 백’을 판매하고 있다.

에프알엘코리아 관계자는 “‘옷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기업 이념 아래, ‘라이프웨어(LifeWear)’를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미래 세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가치인 환경 보호를 위해 소재부터 물류,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 걸쳐 노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선한 영향력을 전하기 위해 앞으로도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주샛별 기자 jsb31660@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