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KB손보·여행업협회, 안전한 여행문화 정착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10.14  14:34:5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위치한 한국여행업협회에서 남상준 KB손보 법인영업부문장 전무(왼쪽)와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장이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단체 가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B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KB손해보험과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도화동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단체 가입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남상준 법인영업부문장 전무와 한국여행업협회 오창희 회장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체결된 주요 협약은 한국여행업협회 소속 회원사들의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가입을 위한 협회 전용상품 개발 및 전산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손해보험과 한국여행업협회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단체 할인율을 적용해 개별 가입하는 경우보다 30% 이상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 회원사별 매출규모와 원하는 보상한도를 선택하면 즉시 보험료 안내가 가능하게 하는 등 가입절차도 대폭 간소화해 최대한의 편의성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은 여행사의 과실로 여행객 등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여행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배상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을 말한다. 하지만 기존 중소형 여행사들은 여행업자배상책임보험 가입의 필요성을 느끼더라도 높은 보험료와 복잡한 가입 절차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률이 상대적으로 낮았으나 이번 MOU체결을 통해 중소형 여행사들의 보험 가입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법인영업부문장 남상준 전무는 “지난 5월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등으로 여행객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여행사들의 배상책임보험 가입을 통해 안전한 여행문화 구축 및 여행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임대현 기자 ldh2824@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