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이승용 기자]KB증권은 ‘제6회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가 14일부터 시작됐다고 밝혔다.

사전 참가 신청 고객이 5천명에 육박할 만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제6회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는 14일부터 시작해 12월6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다.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11월22까지 KB증권 홈페이지와 HTS(홈트레이딩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및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합산하여 순위를 가리는 것이 특징으로 ‘통합리그(1억·3천·1백리그)’와 ‘대학(원)생리그(1백리그)’로 나누어 실시한다. KB증권의 해외주식 원화거래서비스 ‘글로벌원마켓’을 통하면 해외주식도 국내주식처럼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국내+해외 통합리그 수익률리그 1위(1억리그 기준)에게는 5천만원, 수익금리그 1위(1억리그 기준)에게는 3천만원이 수여되며(중복수상 가능), 대학(원)생리그 수상자 1~3위에게는 상금혜택뿐만 아니라 인턴십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추가로 경품추첨(스타일러, 건조기, 아이패드, LED마스크 등), 지수 승자 맞추기(코스피, 다우, 상해종합지수 중 더 높은 상승지수를 맞추고 횟수에 따라 혜택 증정), 해외주식 거래고객 상위 100명 투자정보 알리미 고객 상위 100명 각각 상품권 5만원 증정, 주간 50억원 이상 거래고객 10명 추첨 상금 20만원 증정(총 8주간) 등 풍성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KB증권 M-able Land Tribe 하우성 상무는 “실전투자대회는 투자자의 투자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러한 이유로 회가 거듭될수록 고객 분들의 참가가 늘어나고 있다”며 “상위 참가자의 매매 패턴을 보면서 초보 투자자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실전투자대회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