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삼성전자,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 공개 투표 실시

기사승인 2019.10.09  11:00:50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삼성전자는 9일부터 23일까지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디자인 공모전 ‘#BESPOKE랑데뷰’ 온라인 공개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디자인 제안 공모전을 지난 8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약 5주간 진행했으며, 총 1천100점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삼성전자는 내·외부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기획성·예술성·창의성·상품성이 돋보이는 작품 70점을 선정, 자사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심사위원단에는 김종완, 문승지, 양태오, 임성빈, 장호석 등 비스포크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와 미술 작가 최두수 감독 등이 참가했다.

온라인 투표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5일 파이널리스트 10명이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파이널리스트를 대상으로 11월 14일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우수 수상자 3명을 선정한다.

우수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대상에 선정된 작품은 내년 4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전시되고 양산 제품에 적용하는 것도 검토될 계획이다.

최중열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이번 비스포크 디자인 공모전에 수준급의 작품이 많이 출품돼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제 디자인·상품기획에 반영할 수 있는 창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divazero@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