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펄어비스·네시삼십삼분·네오위즈 등 다양한 아이템 등 제공

내달 2일까지 네오위즈의 PC 야구 게임 '슬러거'에서 진행하는 가정의 달 이벤트‘슬러거 포포 이벤트’홍보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내달 2일까지 네오위즈의 PC 야구 게임 '슬러거'에서 진행하는 가정의 달 이벤트‘슬러거 포포 이벤트’홍보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국내 게임업계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진행한 온라인·모바일게임 이벤트를 계속 진행 할 예정이다.

1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시삼십삼분와 넥슨, 펄어비스, 네오위즈 등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이날까지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삼국블레이드’에 ‘가정의 달 특급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민원 완료·일기토 참여·비무장 참여 등 임무 완료 시 금화·보옥 등 재화와 소탕권·패왕 주화·위광 강화석 등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출석만 한 유저들에게도 S등급 승급권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기간 내 특정 시간대에 모든 전장에서 금화와 경험치 2배, 장비 강화·장비 승급 비용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지는 ‘핫타임 이벤트’도 동시 실시한다.

넥슨도 PC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가정의 달 핫데이’ 이벤트를 이날까지 진행한다. ‘사냥 경험치 2배’,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 50% 할인’, ‘친절한 기사 코인 2배’ 등 다양한 버프·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22일까지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항수행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가정의 달 페스타’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매일 임무를 수행하면 신화 등급 장신구, 흑결정 등이 들어 있는 ‘가정의 평화 상자’를 수령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같은 날까지 ‘가정의 달맞이 출석’ 이벤트도 오픈한다. 유저는 매일 접속만 하면 ‘전투 플러스 3일’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경험치 획득량과 아이템 드랍률이 100% 상승하는 핫타임 이벤트와 영지 내 텃밭에서 수확량 30% 증가시키는 ‘텃밭 수확량 증가’이벤트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는 PC 야구 게임 ‘슬러거’에 가정의 달을 맞이 푸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2일까지 ‘슬러거 포포 이벤트’를 통해 매주 실제 KBO 리그 경기 결과를 예측하면 결과 적중 횟수에 따라 ‘레전드 드래프트권’ 등을 지급한다. 10개 구단 중 내가 좋아하는 구단을 선택해 ‘좋아요’를 누르는 유저들은 매일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