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SKT, ‘5GX 마법 사진관’ 누적 방문자 10만 돌파

기사승인 2019.05.09  15:54:58

공유
default_news_ad1

- 고객들 옛 사진과 동영상 화질 개선해 선물하는 이벤트...경품증정 이벤트도 진행

   
▲ 사진은 ‘5GX 슈퍼노바’ 기술로 오래된 결혼식 사진의 화질을 개선한 사례.<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SK텔레콤은 추억의 사진을 고화질로 개선해주는 ‘SKT 5GX 마법사진관’ 이벤트 이용자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SKT 5GX 마법 사진관은 SK텔레콤이 자사의 ‘5GX 슈퍼노바’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의 옛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을 개선해 선물하는 이벤트다.

SK텔레콤은 방문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9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온라인 타임어택 퀴즈 이벤트를 시행한다. 오후 2시, 5시에 '네이버' 검색창에 SKT 5GX 슈퍼노바를 검색 후 퀴즈의 정답을 가장 빠르게 맞춘 총 40명에게 ‘에어팟’을 제공한다. 또한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50개, 아메리카노 교환권 100개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이 응모한 사진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참여자들은 어린시절 혹은 가족 사진을 고화질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체 응모 사진의 41%가 유년기 시절의 사진이었으며, 38%가 가족 사진으로 집계됐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들이 복원하고 싶은 추억은 결혼식, 여행 등 특별한 상황이 아닌 평범한 일상의 모습인 것으로 파악됐다. 집에서 밥을 먹거나 소파에 앉아 있는 등 평범한 일상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전체 응모 사진의 약 78%로 나타났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5G 기술을 활용해 추억을 되살린다는 의미 있는 이번 이번트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감사드린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명갑 기자 jiniac@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