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 북새통

기사승인 2018.11.11  10:54:11

공유
default_news_ad1

- 첫날에만 5천명 방문…11일까지 2만5천여명 다녀갈 듯

   
▲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이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이 북새통을 이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9일 문을 연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견본주택에 이날 하루에만 5천여명이 다녀갔다고 11일 밝혔다.

이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롯데건설 함께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짓는 아파트다.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2천666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218가구, 75㎡ 446가구, 84㎡ 1천857가구, 105㎡ 142가구, 134㎡ 3가구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1일까지 이 견본주택에 2만5천여명의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이처럼 높은 인기를 누린 것은 9·13대책으로 인한 청약제도 개편 전 마지막 분양단지인데다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을 지녔기 때문이다.

이 단지가 위치한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은 비조정대상지역이다. 청약통장을 1년 간 가입(12회 이상 납입)한 세대원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또 비조정대상지역은 중도금 대출도 세대당 2건을 받을 수 있는데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있어 내 집마련을 하거나 갈아타기 수요들이 많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단지 바로 맞은편에는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이라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말 준공예정인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37만6천㎡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주거·업무·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들어서게 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또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평일 급행 이용 시 1호선 병점역에서 서울역과 용산역 50분대, 영등포역과 신도림역, 구로역이 40분대, 금천구청역까지 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여기에 병점역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에 따라 급행열차 운행횟수도 현재보다 더 확대될 전망이다. 또 경기도는 1호선 병점역 일대를 복합환승센터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병점역 일대는 철도와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환승이 빠른 광역교통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병점점이 가까이 있고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각종 체육시설이 있는 화산체육공원, 남수원CC, 라비돌CC 등도 인접해 있어 스포츠를 비롯한 여가활동을 누리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직주근접성도 높다. 단지에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디지털시티까지 차량으로 약 1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과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기준 약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여기에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마당, 실내골프연습장과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내부설계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대폭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세대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 세대)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 등에도 신경을 썼다. 세대 곳곳에는 알파룸과 공간 수납장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청약일정은 이번달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이번닾 22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있다.

성현 기자 weirdi@daum.net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