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키움증권, 코스닥 벤처펀드 온라인 판매 100억 돌파

기사승인 2018.05.16  16:09:00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키움증권>

[현대경제신문 김경렬 기자] 키움증권은 지난 5일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를 개시한 이후 온라인 판매액 100억원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판매 초기 사모펀드를 중심으로 거액자금이 집중되었지만 점차 공모펀드에 개인투자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코스닥 벤처펀드는 투자금액의 10%까지(최대 300만원) 소득공제 혜택(3년 보유)을 받을 수 있고 공모주를 최대 30%까지 우선배정 받는다.

지난달 30일 발표된 ‘코스닥 벤처펀드 균형성장 방안’에 따르면 상반기 내 공모펀드에 공모주 물량의 최대 10% 추가 배정을 허용하고 공모주 배정 시 순자산 규모를 반영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공모주 배정에 있어서 공모펀드가 사모펀드 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은 온라인 클래스 펀드(Ae)에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코스닥 벤처펀드를 포함해 금융상품을 2천만원 이상 가입하는 경우 일반청약 한도의 150%에 해당하는 공모주청약 우대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공모주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키움증권을 이용해 저렴하게 코스닥 벤처펀드에 가입하고 공모주청약 우대혜택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키움증권은 현재 5월말까지 진행하고 있는 코스닥 벤처펀드 이벤트도 연장할 계획이다.

펀드 신규고객이 코스닥 벤처펀드에 가입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만원 펀드쿠폰을 증정하며 코스닥 벤처펀드 가입금액에 따라 1천만원 이상 가입 시 2만원, 3천만원 이상 3만원, 5천만원 이상 5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여 펀드 쿠폰 포함 최고 7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자산관리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렬 기자 intheend@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