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파티·가면콘테스트 등 이색 이벤트 마련
어린이 고객 위한 키즈 프로그램도 열어

특급호텔들이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각종 콘테스트부터 흥겨운 파티, 경품행사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올 시즌 호텔 할로윈 파티는 대부분 주말인 28일과 29일에 집중됐다. 사진은 그랜드하얏트 서울의 작년 할로윈 파티 ‘할로윈 인 원더랜드’ <사진=그랜드하얏트 서울>
특급호텔들이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각종 콘테스트부터 흥겨운 파티, 경품행사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올 시즌 호텔 할로윈 파티는 대부분 주말인 28일과 29일에 집중됐다. 사진은 그랜드하얏트 서울의 작년 할로윈 파티 ‘할로윈 인 원더랜드’ <사진=그랜드하얏트 서울>

[현대경제신문 장은진 기자] [편집자주] 호텔업계가 할로윈데이를 앞두고 고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로 분주하다. 각종 콘테스트부터 흥겨운 파티, 메이크업 행사까지 호텔에서 준비한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최근 호텔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고객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을 위한 키즈 할로윈 프로그램도 등장했다.

올시즌 호텔 할로윈 파티는 대부분 주말인 28일과 29일에 집중돼 있었다. 파티 입장료는 무료인 곳부터 1인당 1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호텔에서 1박을 하는 패키지 상품의 경우 주로 10만원부터 20만원대 가격으로 구성됐다.

풀파티‧가면콘테스트 등 이색 이벤트 마련

호텔들은 이국적인 파티 연출을 위해 호박램프를 비롯한 할로윈 소품으로 내부를 장식했다. <사진=켄싱턴 제주>
호텔들은 이국적인 파티 연출을 위해 호박램프를 비롯한 할로윈 소품으로 내부를 장식했다. <사진=켄싱턴 제주>

롯데호텔은 27일 롯데시티호텔 마포에서 할로윈 파티를 개최한다. 특히 롯데호텔은 풀(Pool) 파티와 할로윈 파티가 결합된 형태의 ‘할로윈 나이트 풀파티’를 국내 호텔업계에서 처음 선보인다.

할로윈 나이트 풀파티는 핏빛으로 물든 풀장, 수혈팩에 담긴 칵테일, 번쩍이는 호박 램프 ‘잭오랜턴(Jack-o’-lantern)’ 등 할로윈 콘셉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롯데호텔의 할로윈 파티는 기존 전형적인 할로윈 파티에 싫증난 고객들을 겨냥했다.

이번 할로윈 파티에는 래퍼 서사무엘(Samuel Seo), DJ FUKKEUL(퍽클), INSERT COIN(인서트 코인)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게스트로 참여한다. 또 할로윈 분장과 헤나타투, 각종 할로윈 소품도 제공된다.

롯데호텔은 할로윈 파티와 편안한 숙박까지 누리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할로윈 나이트 풀파티 패키지’를 출시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파티까지 즐기는 최적의 선택을 보장한다”며 “할로윈 패키지는 파티 입장권 2매, 스탠다드 객실 1박으로 구성돼 13만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도 27일과 28일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 인기 있던 ‘가면가왕’ 콘테스트가 올해 할로윈 파티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가면가왕 콘테스트는 가면을 착용한 상태에서 무대에 오르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콘테스트 외에도 디제잉 퍼포먼스,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식사는 20가지의 스낵 뷔페와 맥주 및 와인이 무제한인 해피 핼러윈 아워와 핼러윈 세트 메뉴 중 선택할 수 있다. 핼러윈 세트 메뉴의 경우 핼러윈 스페셜 스낵 메뉴를 기본으로 맥주, 와인, 위스키 등 주류에 따라 가격이 나눠지며 해피 핼러윈 아워는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할로윈 파티는 26일부터 28일까지 제이제이 마호니스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할로윈 기간 동안 제이제이 마호니스는 고풍스런 중세시대 성으로 꾸며질 계획이며 중세시대 복장을 한 종업원들이 서비스를 진행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도 로비라운지에서 27일 저녁 6시 부터 1시까지 할로윈 파티를 진행한다.

할로윈 파티가 진행될 로비라운지는 이국적인 연출을 위해 호박램프들로 장식하고 직원들도 할로윈 코스튬을 작용할 예정이다. 또 특별 초청된 DJ와 팝 뮤지션들의 퍼포먼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할로윈 파티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2부는 9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로 각각 나눠 운영된다.

호텔 숙박권‧레스토랑‧만년필 등 경품 제공

경품도 풍성하다.

롯데호텔은 할로윈 나이트 풀파티 참가자를 대상으로 타임어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경품으로 롯데시티호텔마포 및 L7 명동 숙박권, BMW드라이빙센터 바우처 및 기념품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도 할로윈 파티 프로그램인 가면가왕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 호텔 숙박권, 레스토랑 식사권 등을 제공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 12개 한화리조트에서 SNS 기념품 이벤트와 응원나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기념품 이벤트는 21일부터 31일까지만 진행된다. 한화리조트 내 할로윈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한화리조트’를 해시태크로 추가해 SNS에 업로드한 뒤 오후 7시~9시 사이 호텔 프론트에 보여주면 기념품을 지급한다.

응원나무 이벤트는 15일부터 31일까지 이뤄진다. 전국 한화리조트 로비에 비치된 응원 나무에 직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에게 고급 만년필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11월 3일 한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고개을 위한 키즈 할로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텔도 많아졌다. <사진=메이필드>
어린이 고개을 위한 키즈 할로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텔도 많아졌다. <사진=메이필드>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키즈 할로윈

최근 호텔에 가족단위 고객이 늘어나면서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만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급호텔도 많아졌다.

메이필드호텔은 할로윈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슈퍼 키즈 할로윈’ 패키지를 28일 단 하루만 운영한다.

‘슈퍼 키즈 할로윈’ 패키지는 미국의 할로윈 놀이 풍습인 ‘Trick or Treat’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문 동화 구연 강사에게 할로윈 데이의 유래에 대해 배운 후, 할로윈 의상으로 갈아입고 숲 속 산책로에서 직접 사탕 얻기 체험을 해볼 수 있다.

Trick or Treat 프로그램 외에도 할로윈 스페셜 메뉴 저녁식사, 슈페리어룸 1박이 포함돼 있어 가족이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기 좋다. 또 아이들을 위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하겐다즈도 제공된다.

이랜드 소속 호텔 켄싱턴 제주도 할로윈 이벤트를 2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켄싱턴 제주는 이번 할로윈 이벤트로 커플, 부부 등 성인 프로그램부터 어린이까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이벤트는 키즈 페이팅 파티다. 이 파티는 호텔 아뜨리움 라운지&바 ‘더 뷰’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만 운영된다. 호텔 액티비티 팀 케니가 할로윈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할로윈 반지 또는 캔디 제공된다. 키즈 페인팅 파티는 호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한 이벤트는 ‘할로윈 와인 온 더 뷰’다. 이 파티 역시 같은 공간에서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이뤄진다. 할로윈 와인 온 더 뷰에서는 린나스 듀오의 감미로운 라이브 공연과 함께 할로윈 칵테일과 할로윈 푸드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 고개을 위한 키즈 할로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텔도 많아졌다. <사진=메이필드>
어린이 고개을 위한 키즈 할로윈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호텔도 많아졌다. <사진=메이필드>

테마파크와 결합한 할로윈 패키지를 선보인 호텔도 있다.

롯데호텔 소속인 시그니엘 서울은 가족단위 고객이 즐기기 좋은 ‘할로윈 위드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페스티발’ 패키지을 준비했다.

이 패키지는 디럭스 스위트 객실 1박, 스테이 조식 3인, 허그미 램프 1개와 더불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페스티발’ 자유이용권 3매로 구성돼 있다.

롯데월드는 할로윈 이벤트는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좀비 아일랜드’에서 업그레이드 된 올 시즌 할로윈 ‘He’s Back’은 아이나 겁이 많은 사람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낮에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큐티 할로윈’, 저녁 6시 이후에는 ‘호러 할로윈’로 두 가지 유형의 시간대를 나눠 선보인다.

테마파크 패키지 외에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라인프렌즈와 크랙 앤 칼의 ‘굿즈(Goods)’를 제공하는 패키지도 있다. 시그니엘 서울의 ‘할로윈 위드 원더월드파크’ 패키지는 프리미어 객실 1박, 레스토랑 스테이 조식 2인, 라인프렌즈 캐릭터 램프, 크랙 앤 칼 리미티드 에디션 다이어리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