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신한銀, 퇴직연금 대상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2017.08.13  14:32:56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신한은행이 퇴직연금 가입고객 대상, 은행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대상자 확대에 맞춰,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 서비스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는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의 제안이 담긴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또 고객의 투자성향 정보가 입력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까지 제공한다. 무엇보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휴일 없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 후 상품가입까지 가능하며 ‘엠클리닉(M-Clinic)’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 관리 할 수도 있다. 아울러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도 포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퇴직연금 엠폴리오’ 출시를 통해 퇴직연금 DC형과 IRP 가입고객에게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은퇴 후 삶을 지켜주는, 차원이 다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영 기자 divazero@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