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산업은행, 고려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17.08.13  14:23:08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진=산업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KDB산업은행이 고려인 후세들을 초청,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산업은행은 KDB나눔재단 주최로 고려인 대학생 32명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과의 간담회가 지난 11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2017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나의 뿌리와 나의 문화’, ‘글로벌 리더가 되는 길’ 등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과 이동걸 회장 간 심도 깊은 토론이 이루어졌다.

평소 KDB 우즈벡에 관심이 많았다는 유엘레나 학생(23세, 우즈벡)은 “꼭 한번 와보고 싶었던 곳에 와서 너무 좋았다”며, “산업은행 회장님과 1시간 넘게 토론해 본 시간이야말로 연수중 가장 뜻 깊은 시간이었다”라고 간담회 참석 소회를 밝혔다.

간담회에서 이동걸 회장은 “2017년은 고려인 강제이주 8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해로, 산업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통해 중앙아시아 고려인 인재를 발굴하여, 한국과 중앙아시아를 연결하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2012년부터 산업은행은 고려인 대학생의 모국(母國)방문 행사를 지원해 왔다. 행사에서는 한국어 심화교육, 전통·한류문화 체험, 글로벌 리더십교육, 진학·진로 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등이 진행돼 왔으며, 최근에는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발전돼 열리고 있다.

올해까지 8번의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188명의 수료생이 배출됐고, 이중 30여명은 서울대 및 카이스트 대학원에 진학했다.

김영 기자 divazero@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