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앞두고 소비절벽…이벤트 통해 내수 소비 진작 유도
카드사용 금액별 다양한 경품, 캐시백, 할인 등 혜택 제공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편집자주] 얼어붙은 경기로 소비심리가 가라앉은 가운데 카드업계가 설 연휴를 겨냥한 ‘명절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형마트 할인, 캐시백, 선물세트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내수 소비 진작을 유도해 대목 기간 동안 카드실적 상승에 큰 효과를 거두겠다는 복안이다.

<사진=BC카드>
<사진=BC카드>

BC카드, 사용 실적 따라 상품 증정

BC카드는 설 시즌 이벤트로 1월 31일까지의 사용 실적에 따라 캐릭터 인형, 5천원 캐시백, 전통 고택 숙박권, 문화공연 초대, 여행상품 최대 7% 할인, 무이자 2~3개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맹점 별 설 선물세트 최대 5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제공 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먼저 1월 31일까지 홈페이지 내 이벤트에서 응모하고 행사 대상 백화점과 마트에서 20만원이상 결제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만17명의 고객들에게 카카오프렌즈 인형(17명), 5천원 캐시백(1만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업종과 관계없이 3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1월 31일까지 홈페이지 내 이벤트에서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230명의 고객들에게 전통고택 주중‧주말 숙박권(30명), 전통고택 주중 숙박권(200명)이 제공된다.

설 선물세트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11번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슈퍼 등 온‧오프라인 매장 10곳에서 설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까지 상품권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홈페이지에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영웅’ 티켓 2매(100명, 1인 2매), 영화 시사회 초대권(1천600명, 1인 2매) 등이 제공되며 1월 31일까지 전 회원을 대상으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된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BC카드 고객들이 가족과 함께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생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 ‘설래(來)임’ 기획전 진행 

삼성카드는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1월 16일부터 2월 5일까지 삼성카드 모바일‧PC 홈페이지에서 3가지 경품 중 1가지를 선택해 이벤트에 응모하고 행사기간 동안 해당 경품의 당첨 조건을 달성한 회원 총 333명을 추첨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신세계이마트 모바일상품권, SK 모바일 주유권, 아웃백 디지털 상품권 5만원권 등이다. 각 경품별 당첨조건은 쇼핑 업종 합산 30만원 이상 이용, 주유소‧철도‧고속버스 업종 합산 5만원 이상 이용, 음식점 업종 합산 10만원 이상 이용 등으로 각 경품별 111명을 추첨한다.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농협 하나로마트, 세이브존 등 할인점에서도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8일(홈플러스는 30일)까지 전국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 삼성카드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5천원에서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카드로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 특정 인기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최대 30%까지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품목은 각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과 특정 인기 선물세트 현장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이마트 에브리데이의 경우 오는 29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4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인기 선물세트 30여종을 삼성카드로 구매할 경우 최대 50%의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상품권 증정과 현장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된다.

농협 하나로마트와 세이브존에서도 각각 오는 31일과 26일까지 상품권 증정, 인기 선물세트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백화점·할인점·슈퍼마켓 2~3개월, 온라인쇼핑몰·여행·항공·면세점 2~5개월, 차량정비·렌터카 2~4개월 등 다양한 업종에서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3일까지 삼성카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맞이 ‘설래(來)임’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격대별, 브랜드별, 취향별 추천 선물을 삼성카드 회원만을 위한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5%, 7%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실속 있고 풍성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우리카드>
<사진=우리카드>

우리카드, ‘위비마켓’ 선물세트 특가전

우리카드는 직영 중인 모바일 전용 쇼핑몰 ‘위비마켓’에서 8개 카테고리 350여종의 우수 선물세트와 제기와 냄비 등 설에 필요한 주요 용품 300여종을 할인해 판매하는 ‘2017 설맞이 선물세트 특가전’ 이벤트를 이달 말일 까지 진행한다.

사과, 배, 곶감, 호두 등의 청과물과 견과류 제품은 최대 40%, 횡성한우 세트는 최대 30%, 가공선물세트는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홍삼, 비타민 등 명절 인기 선물인 건강식품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법인, 기프트카드를 제외한 우리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5% 청구 할인이 제공되는 ‘할인할꼬닭’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부쩍 오른 물가로 명절 준비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실속있는 설 선물을 준비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추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이나 이벤트를 활용하면 더 알뜰한 설맞이가 가능하다”며 “고객의 설 선물에 대한 고민과 부담이 한층 가벼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비마켓은 검색창에서 ‘위비마켓’을 입력하거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통해 앱(APP)을 다운로드 받아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설맞이 위시 페스티벌 실시

KB국민카드는 설 선물 및 제수 용품 준비에 유용한 할인, 경품 제공, 무이자할부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설맞이 위시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기업카드, 선불카드를 제외한 KB국민카드로 각 기간별로 특정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추첨을 통해 총 2천17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먼저 1월 16일부터 1월 23일까지 백화점, 대형마트, 농수축협직판장 업종에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캐시백 100만원(10명), 장보기 업종 이용금액 캐시백 최대 30만원(50명), 장보기 업종 이용금액 캐시백 최대 10만원(100명) 등 총 16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 1월 24일부터 1월 31일까지 외식업종(한식‧일식‧중식 등)에서 이용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300만원 상당의 바디프랜드 안마의자(1명), 정관장 모바일 상품권 20만원(30명), 외식비 지원금 10만원(50명), 파리바게뜨 모바일 교환권 5천원(1천776명) 등 총 1천857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KB국민카드로 설 선물 구매 시 상품권 증정,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상품권으로 증정하거나 행사 대상 선물 세트 구매 시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이마트는 1월 13일부터 1월 28일까지, 롯데마트는 1월 14일부터 1월 28일까지, 홈플러스에서 1월 16일부터 1월 30일까지다.

지출이 많은 설 연휴, 부담을 줄이기 위한 무이자 혜택 이벤트도 실시한다. 3월 31일까지 기업카드, 비씨카드, 선불카드를 제외한 KB국민카드로 백화점, 항공사 등 59개 생활편의 업종에서 결제하면 업종에 따라 2~6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이 제공된다.

백화점과 오픈마켓을 제외한 전자상거래, 항공사, 여행사, 숙박, 면세점, 손해보험 등 13개 업종 이용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 한다.

가전제품점, 스포츠 레저용품점, 화장품점, 학원, 약국, 웨딩 등 30개 업종을 이용할 경우에는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농‧수‧축협직판장, 오픈마켓 전자상거래, 자동차 판매점 등 16개 업종에는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