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무보, 조달청과 '혁신조달기업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 MOU 체결

기사승인 2022.06.24  18:13:09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오른쪽)이 24일 서울시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이종욱 조달청장과 혁신조달기업 등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무역보험공사>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조달청과 ‘혁신조달기업 등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달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를 위해 K-SURE와 조달청이 협력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수출 역량을 키우고 해외 시장 진출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조달청이 추천한 우수기업에 대해 무역보험 등을 우대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수행하는 등 우리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K-SURE는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인 G-PASS기업과 혁신조달기업 등에게 수출보험·보증 지원 우대, 수입자 신용조사, 무역보험 아카데미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달청은 K-SURE에게 G-PASS기업 및 혁신조달기업을 추천하고 수출 지원 설명회 개최를 위해 K-SURE와 협력하기로 했다.

K-SURE와 조달청의 이번 협약으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조달기업들이 수출 역량을 제고해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정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자금이나 정보 등이 부족한 국내 조달기업들의 경우 수출보험‧보증과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받아 글로벌 수출 역량을 높이고 K-브랜드 가치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인호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조달청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기업들이 어려움 없이 수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대현 기자 ldh2824@finomy.com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