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오른쪽)이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하철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오른쪽)이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하철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ABL생명>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ABL생명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응변창신(應變創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응변창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ABL생명이 사내 다양한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 현업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70여 명의 직원들이 100건이 넘는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유튜브, 메타버스, MZ세대, 실버세대 등 미래지향적인 주제들로 회사의 전략, 영업, 상품, 마케팅, 조직 문화, 고객, 업무 프로세스 등의 개선을 이룰 수 있는 내용들이 주를 이뤘다.

하철웅 ABL생명 커뮤니케이션부 차장이 ‘유튜브 채널 활성화 방안’을 제출, 업무 적용 여부, 독창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을 차지했다.

하 차장은 “평소 업무를 하며 고민하던 부문을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며 응모했는데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혁신’과 ‘변화’는 생각을 조금만 바꿔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코로나19 팬데믹, 새로운 규제 도입, 저성장, 빅테크 기업의 시장 진입 등 보험업계가 마주하고 있는 다양한 도전과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속 성장하는 회사로 나가기 위해 올해초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해 가자’는 뜻의 ‘응변창신’을 회사의 키워드로 내세운 바 있다.

ABL생명은 이에 맞춰 디지털뿐만 아니라 첨단 기술, 프로세스 단순화, 다가가기 쉬운 서비스,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부문에 걸쳐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혁신’과 ‘변화’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아 다양한 프로젝트, 캠페인 등을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